추천수 9
양식 / 브런치
치킨프리카세
요리
재료
(3~4인분)
닭다리살 4개, 닭육수 200mL, 화이트와인 100mL, 생크림 50mL, 양파 1/2개, 양송이버섯 4개, 마늘 2쪽, 당근 1/4개, 타임 4줄기, 올리브유 3큰술, 버터·밀가루 1큰술씩, 소금 1/2 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관련상품
프랑스식 닭고기 크림 스튜

치킨프리카세

치킨 프리카세는 대중적인 프랑스 요리예요.
고기를 버터에 살짝 구운 다음 화이트소스에 넣고 끓이는 요리죠.
원하는 채소와 버섯 등을 같이 넣고 끓이면 더 풍성한 치킨프리카세를 만들 수 있어요.
쫄깃쫄깃한 닭고기와 고소한 크림의 풍미를 함께 즐겨보세요.

이렇게 만드세요
  1. 1. 닭다리살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한 후 소금과 후춧가루로 밑간을 해주세요.

  2. 2. 양파는 작게 다지고, 양송이버섯은 0.5cm 두께로 슬라이스해 주세요. 마늘은 곱게 다지고, 당근은 한입 크기로 썰어 주세요.

  3. 3. 중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른 후 닭다리살 껍질 부분이 아래로 향하게 올려 주세요. 양쪽 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구운 후 접시에 따로 담아 주세요.

  4. 4. 3의 팬에 버터 1큰술, 양파, 마늘을 넣고 1분 정도 볶다가 양송이버섯, 당근, 타임을 넣고 2분 정도 더 볶아 주세요.

  5. 5. 4에 밀가루를 넣어 1분 정도 볶다가 화이트와인을 넣고 1분 정도 더 끓여 주세요.

  6. 6. 5에 닭 육수와 구워 놓은 닭다리살을 넣고 2분 정도 끓이다가 생크림을 넣고 한소끔 더 끓여 주세요.

  7. 7. 마지막으로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맞춰 완성해 주세요.

  8. Tip.     닭 육수 대신 간편하게 치킨스톡을 사용해도 좋아요.

관련 댓글 총 0
최근 본 상품
최근담긴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