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수 6
양식 / 브런치
토마토양배추롤
요리
재료
(2인분) 양배추 넓은 잎 5장, 토마토소스 300g, 두부 200g, 당근 1/4개, 표고버섯 1개, 소고기 다짐육 100g, 마늘 2쪽, 진간장 1/2큰술, 올리브유 1큰술, 소금·후춧가루·파슬리 약간씩
관련상품
건강한 속재료로 돌돌 말아낸

토마토양배추롤

신선한 양배추 잎 안에 건강한 속재료로 가득 채워 말아낸 양배추롤이에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새콤달콤한 토마토소스를 더해주면 눈과 입이 황홀한 근사한 요리가 완성됩니다.
갖은 채소와 두부를 넣어 식단 조절 메뉴로도 즐기셔도 좋아요.

이렇게 만드세요
  1. 1. 양배추는 가운데 심을 제거하고 잎이 찢어지지 않도록 떼어주세요.

  2. 2. 끓는 물에 ①을 넣어 부드러워질 정도로만 살짝 데쳐준 뒤 얼음 물에 5분간 식혀주세요.

  3. 3. 마늘, 당근, 표고버섯은 곱게 다지고, 두부는 물기를 빼주세요.

  4. 4. 중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향이 올라오면 소고기 다짐육을 넣고 볶다가 어느 정도 익으면 다진 당근, 표고버섯을 넣고 볶아주세요.

  5. 5. 물기를 제거한 두부를 볼에 넣고 조물조물 으깨준 뒤 ④와 간장, 소금, 후추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6. 6. ②의 양배추의 두꺼운 줄기를 잘라내어 평평하게 만들어 준 뒤 ⑤를 올리고 틈새가 생기지 않도록 꼭꼭 눌러가면서 말아주세요.

  7. 7. 중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⑥을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8. 8. ⑦에 데워준 토마토소스를 붓고 10분 정도 중불에서 끓여준 후 그릇에 담고 파슬리 가루를 뿌리면 완성입니다.

관련 댓글 총 0
최근 본 상품
최근담긴상품